품질 방침
1. 최적의 품질경영시스템을 정립하여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품질문화를 정착한다.
2.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품질관리를 통해 납기 준수 및 최적의 품질을 제공한다.
3. 지속적 개선활동을 통해 수준 높은 품질경쟁력을 확보한다.
4. 전사적 예방 품질관리 체제를 확립하여 품질실패를 최소화한다.
5. 품질경영시스템의 확립 및 발전을 위해 인적자원, 전문기술 및 재정을 적극 지원한다.
6. 전 임직원 및 협력회사의 지속적인 품질 교육훈련을 통해 능동적, 적극적 품질 활동을 유도한다.
품질경영시스템 Model
품질 심사
2019년 | 2020년 | 2021년 | 2022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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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사 현장수 | 19 | 15 | 8 | 22 |
품질 교육
2019년 | 2020년 | 2021년 | 2022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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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횟수 | 180 | 190 | 200 | 264 |
품질 대외 수상 성과
(건설품질경영대상 수상)
품질경영시스템(QMS)의 효과적 운영 및 현장의 우수한 품질 수준을
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품질경영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였습니다.
2019 더리브 골드퍼스트 지식산업센터
2020 SMG 바이오매스 발전사업
하자 예방
시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예방하기 위하여 시공품질 리스크 관리, 방수컨설팅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공종의 시작 전 하자 사례, 최근 품질 문제점 등을 검토하여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여 관리대장을 작성 및 관리하고 있으며
방수컨설팅 업체를 활용하여 설계단계부터 시공단계까지 누수가 예상되는 부위에 대하여 중점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품질 교육
효과적인 품질경영 실천 및 임직원의 품질의식 제고를 위해 당사 전 현장에서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품질교육을
실시하고 있습니다. 각 현장의 품질관리자는 매년 초 최근 품질 문제, 공종별 주요 품질관리 사항 등을 주제로 품질교육계획을 수립하고
월 1회 이상 교육 실시 후 별도의 보고서를 작성하여 효과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.
품질 심사
당사의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적 운영 및 개선을 위해 주기적으로 본사 각 부서에 대한 품질 내부심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또한, 전 현장을 대상으로 공종의 진행상태에 따라 품질심사 / 지원심사를 실시하여 현장의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에 대한
조치 및 개선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수 현장에 대해서는 연말에 포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